티스토리 뷰

항해 플러스에서 주최하는 토이프로젝트 대회인 제 2회 코육대에 참여한 후기입니다.

 

원래 생각했던 것

눈치우기는 여러 스테이지로 이루어져있다.

눈은 계속 제조된다. 산타 할아버지가 제빙기(?)에서 눈을 제조한다. 여기서 generative하게 눈이 생성된다.

눈 제조가 완료되면 눈이 귀퉁이로 내려온다.
눈은 마우스로 치울 수 있다. 밀면 밀리기도 하는데, 최종적으로 쓰레받기 모양의 통안에 눈이 갇혀야 치운것으로 인정된다.

눈을 얼마나 치웠나 포인트로 쌓인다.

3d로 구현하고 싶지만... 이번 기간 내에는 어려울 것 같다.

 

실제 만든 것

기획시에 생각했던 많은 부분이 생략되고 화면을 가득 채우는 눈 파티클을 구현하는 것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.

눈은 화면위를 채우고 눈을 닦아야 하는데 잘 상상이 안되어서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.

눈을 채집하는 방식이 조금 조잡하지만 상자로 눈을 채집하면 점수가 증가하도록 구성했습니다.

시연하기

 

코드 

p5js를 기반으로 만들었습니다. 파티클과 상자 등을 Object로 만들고 눈을 채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

코드 보러가기(github)

 

GitHub - fliklab/p5js-snowflake-particles: Particle Interaction with snowflakes

Particle Interaction with snowflakes. Contribute to fliklab/p5js-snowflake-particles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
github.com

 

 

코육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.

 

항해 플러스: 제2회 코육대

올해가 가기 전, 미뤄왔던 토이 프로젝트를 완성할 마지막 기회! 코딩 육상 대회가 돌아왔다!

hanghaeplusevent20241215.oopy.io

반응형
댓글